신문사소개

1. 일반자료

  • 매체명 : 대한금융신문 (법인명:(주)일간금융)
  • 간별 : 주간
  • 창간일 : 1995년 10월 17일
  • 발행부수 : 3만 7천부
  • 매체의 성격 : 금융경제특수 전문지
  • 판형 : 타블로이드 배판 (가로 37cm X 세로 51cm)
  • 구독대상 : 금융기관종사자 및 금융기관 전산관련자, 그리고 일반독자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총 발행부수 : 3만 7천부]

  • 재 경 원 : 3백부
  • 은 행 업 계 : 1만부
  • 증 권 업 계 : 4천부
  • 보 험 업 계 : 4천부
  • 종 금 업 계 : 2천부
  • 상호신용금고 : 5백부
  • 카 드 업 계 : 2천부
  • 리 스 업 계 : 2천부
  • 렌 탈 업 계 : 5백부
  • 할 부 금 융 : 1천부
  • 농 수 축 협 : 3백부
  • 금융전산업계 : 7천부
  • 일 반 인 : 3천부

3. 판매방법 및 특성

  • 3-1. 판매방법
    금융기관 직배 및 우편발송
  • 3-2. 매체특성
    구매력이 높은 20~30대의 직장인 및 금융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주독자층이므로 메인 타겟을 집중 공략하게 되어 높은 광고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4. 지역별 배포현황

  • 서울 : 2만 7천부
  • 부산 : 2천부
  • 광주 : 1천부
  • 대구 : 1천부
  • 인천 : 1천부
  • 대전 : 1천부
  • 전주 : 5백부
  • 청주 : 5백부
  • 마산 : 5백부
  • 춘천 : 5백부
  • 기타 : 2천부

[매체특성]

  • 1. 편집체계
    횡판: 은행, 증권, 보험 및 제2금융면은 물론 전자금융, 해외금융 등
    새로운 이론과 외국금융업계의 동향과 기획기사를 짜임새 있고 부담 없이 편하게 읽을 수 있도록 횡판으로 편집
  • 2. 구성상의 특징
    일간지, 경제지의 일반적인 사건보도와 속보성은 지양하고 관련 업계의 나아갈 길과 흐름에 관한 심층취재를 통한 기획시리즈를 중심으로 하고 업계 종사자들이 현안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설기사를 중점으로 취급
  • 3. 구독층의 특징
    총 3만 7천부의 유가부수 중 3만 2천부가 금융기관 종사자들에게 배포된다는 점에서 주 구독층은 평균 대졸학력이며 금융기관의 특성상 이성적이며 자신의 기호와 취미 등이 확실히 정립돼 있는 계층임.
    이외 5천부는 증권과 금융동향에 관심이 많은 기업체의 재무담당자와 증권 투자자들이므로 재무회계와 주식을 이해할 수 있는 대졸학력 이상의 구독층임.
  • 4. 타 매체와 비교 시 특징
    4-1. 일간지, 경제지 이들 신문의 경우 취재범위가 넓어 불특정다수를 상대로 한 기사가 중심이나 본지는 금융기관에 한해 취재를 함으로 보다 심층취재가 가능하고 유관업계에 대한 취재 및 보도도 심도 있는 기사를 중심으로 하고있음.
    4-2. 기타 금융전문지, 잡지 오랜 금융기관 취재경력을 가진 기자들로 구성돼있어 타 전문지보다 심층분석이 가능하고 특히 금융권의 미래상인 전자금융과 해외의 금융동향과 금융권의 신규계획 등에 관해서는 타 전문지와 확실한 차별점을 갖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