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Plant-Based 전문몰 ‘이팅더즈매터(Eating Does Matter)’가 베이킹 전문 유튜버 ‘쏘쏘한 베이킹’과 함께 Plant-Based 식물기반 재료를 이용한 비건 베이킹을 선보였다.

이팅더즈매터는 지난 26일 베이킹 전문 유튜버 쏘쏘한 베이킹과 비건 버터, 마시멜로, 치즈를 이용하여 비건베이킹 유튜브 리뷰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쏘쏘한 베이킹은 베이킹 전공 학생이 만드는 디저트 브이로그 채널로 예쁘고 맛있는 디저트와 감성적인 촬영기법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17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로 사랑받고 있다.

이팅더즈매터는 자사가 총판 및 직수입을 하고 있는 미국 유기농 공정무역 비건 버터 ‘멜트오가닉’ 가염&무염 버터를 비롯해 비건 마시멜로 ‘댄디스’, 비건 치즈 ‘굿플래닛’ 그리고 비건 초코볼 ‘바이트 소사이어티’를 이용하여 쏘쏘한 베이킹과 함께 맛있는 비건 베이킹 디저트 브이로그 영상을 제작했다.

브이로그에는 파마산 치즈가 들어간 고소한 통밀 치즈 스콘, 담백한 통밀 베이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멜트오가닉 버터로 만든 레몬 딜 버터, 굿플래닛 슬라이스 비건 치즈를 넣은 통밀 베이글 샌드위치 등 다양한 비건 레시피가 담겼다.

또한 과일 통조림을 이용한 과일 타르트와 비건 마시멜로 댄디스와 바이트 소사이어티 초코볼을 이용한 스모어 쿠키 등 달콤한 비건 디저트까지 소개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팅더즈매터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홈베이킹에 도전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데다 일반 카페에서도 비건베이킹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만큼 이번 비건 베이킹 영상이 많은 분들에게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팅더즈매터X쏘쏘한베이킹 비건베이킹 브이로그 영상은 쏘쏘한 베이킹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이팅더즈매터는 비건베이킹 리뷰 영상 제작을 기념해 이팅더즈매터 공식몰 단독 비건베이킹 패키지 최대 6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팅더즈매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