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카 라이킷 카드(이미지: 롯데카드)
(사진: 롯데카드)

<대한금융신문=박진혁 기자> 롯데카드는 2030세대 선호 업종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로카 라이킷(LOCA LIKIT) 카드를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로카 라이킷은 커피, 영화, 교통, 통신, 배달앱 등 2030세대가 일상생활에서 가장 자주 이용하는 업종 중심의 혜택을 월 3만5000원까지 제공한다.

우선 스타벅스에서 간편결제로 현장결제 시 60%, 실물카드로 결제 시 50%를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해준다.

또 영화관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50%를 월 최대 1만원까지 할인해주고, 대중교통 이용 및 이동통신 요금 자동이체 시에도 10%를 각각 월 최대 5000원까지 할인해준다. 배달앱 결제 시 5%를 월 최대 5000원까지 할인해준다.

로카 라이킷 카드는 롯데카드 로카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로카 라이킷은 라이킷 펀 플러스 카드의 후속카드로, 롯데카드의 메인 상품 라인업인 로카(LOCA)에 편입되며 더 저렴해진 연회비로 출시됐다.

로카 라이킷 디자인도 2030세대에 맞췄다. 뉴욕 맨해튼을 배경으로 ‘영, 펀, 라이크(Young, Fun, Like)’란 콘셉트 하에 젊고 밝은 느낌의 일러스트를 가미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2030세대는 카드 선택 시에도 자신의 소비패턴에 잘 맞는 혜택이 담긴 실속 카드인지를 꼼꼼하게 따져본다”며 “로카 라이킷은 이러한 2030세대의 성향을 반영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2030 선호 업종에 혜택을 집중했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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