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광복절 예ㆍ적금 가입 경품 추첨, 우대금리 이벤트
독립유공자, 비대면 행사 후원 등 다채로운 나라사랑 프로모션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언택트 금융 편의를 제고하고, 애국심 고양을 위해 76주년 광복절 기념 DGB광복절 이벤트, ‘온라인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행사’ 후원 등의 다양한 비대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해에 이어 8월 한 달 간(08월02일~08월31일) 한시 판매되는 ‘DGB광복절 예·적금’에 가입하면 경품 추첨 기회를 주는 한 편, 다양한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DGB광복절 예ㆍ적금 상품 가입(IM뱅크, 모바일웹, CU포켓앱 가입 시) 고객 전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우유, 커피 등)을 제공하고, 상품 가입과 무관하게 한 달 간 DGB대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는 광복절 퀴즈 참여 시 정답자 추첨을 통해 여름 식ㆍ음료 기프티콘(우유)을 증정할 예정이다.

DGB광복절예금은 100만원 이상 1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한 1년제 정기예금으로, 기본 이자율 최저 연 1.05%에 우대 이자율 연 0.3%p을 더해 최고 연1.35%까지 받을 수 있다. DGB광복절적금은 월 적립금 5만원이상~20만원 이하의 1년제 정기적금으로, 기본 이자율 최저 연1.35%에 우대 이자율 최대 연1.0%p을 더해 최고 연2.35%까지 받을 수 있다.

개인 고객(상품별 1인 1계좌)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비대면 상품 가입 시 비대면 우대이자율 연0.05%p가 추가 적용된다.

상품 가입 후 10일이내 IM뱅크에서 태극기 게양, 마케팅 활용 수단 동의, 예ㆍ적금 동시 가입 후 만기(적금 12회차 불입) 보유 시 예금 최고 0.3%p, 적금 최고 1.0%p의 우대이자율을 받을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국경일에 각 가정에 게양하는 태극기에서 착안한 전자 태극기 게양 이벤트로 광복절의 의미와 애국심을 한 번 더 고양하자는 취지”라고 설명하면서 “DGB대구은행 캐릭터 단디·똑디와 태극기가 그려진 태극기 게양 이미지 사용 및 8.15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이미지를 적용한 통장도 창구에서 배부 함으로써 의미를 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보훈 가족을 위한 꾸준한 지원을 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8월 광복의 달을 맞아 독립유공자 후손을 지원하는 ‘버츄얼815런’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DGB대구은행(IM뱅크), 노스 페이스, CU, 카카오 같이가치 4개 기업이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며, DGB대구은행은 참가자에게 제공되는 러닝 패키지 품목 중 삭스업 양말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년에 이어 3천 여명의 일반인 및 50여개의 기업 후원을 통해 진행되는 ‘815런’은 코로나 상황에 따라 버츄얼 런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비로 조성된 기금은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한국 해비타트에 전액 전달될 예정이다.

임성훈 은행장은 “디지털 뱅킹 선도와 함께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해 진행하는 뜻 깊은 광복절 기념 마케팅에 많은 고객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언택트 금융 서비스 확대로 고객편의를 제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