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직접 발급하는 지역사랑상품권!
포항 장성 디지털 셀프점 비대면 발급 ... 충전, 이용내역조회, 잔액환불 가능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365일 은행원 도움 없이 스스로 업무처리가 가능한 디지털 기기 ‘DGB셀프창구(키오스크)’의 지역사랑상품권 발급이 포항에서도 가능하다고 2일(월) 밝혔다.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발행하는 ‘포항사랑카드’는 충전식 선불카드로 매월20만원씩 10% 할인충전 혜택이 제공 중이다.

기존 포항 소재 DGB대구은행 영업점과 행정복지센터에서만 판매하던 것을 이번 DGB셀프창구로 시간제한 없이 발급할 수 있게 되어, 은행 영업시간에 방문하기 어려운 고객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발급 가능한 DGB셀프창구가 설치된 곳은 DGB대구은행 장성 디지털 셀프점으로, 주말을 포함한 365일 오전 7시부터 자정까지 포항사랑카드 셀프 발급이 가능하다.

DGB셀프창구에서 포항사랑카드를 발급할 경우, 만19세 이상 성인(지점 대면 발급 시, 만 14세 이상 가능)으로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을 준비해 발급해야 한다. 발급 시 DGB대구은행 미거래 최초 고객일 경우, 화상상담을 반드시 거쳐야 하므로 평일(오전9시~오후9시)과 주말(공휴일 포함 오후 12시~오후6시) 화상 상담 시간 확인을 요한다.

DGB셀프창구 발급 후 충전은 은행권 최초의 지역사랑상품권 모바일 플랫폼인 ‘IM샵’을 통해 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셀프창구의 대구행복페이 및 포항사랑카드 발급 실시로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제고할 있도록 열린 소통에 노력해 고객 중심 디지털 금융 강화에 집중 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