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주)오아시스비즈니스

<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창업 비교 견적 메타버스 플랫폼 ㈜오아시스비즈니스(잇땅)이 17일 ‘가상 창업’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18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최근 디지털 시대 주역으로 떠오르며, 현실 세계에서 불가능한 것들을 메타버스에서는 경험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잇땅에서 오픈한 ‘가상 창업’ 서비스도 이러한 메타버스를 활용한 좋은 예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창업’은 예비 창업자들이 가상의 공간에서 창업을 하고, AI 빅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주변 환경(운영시간, 날씨, 유동인구 등)에 따른 일 매출 변화를 분석하여 예비 창업자들이 미리 창업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가상 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도 기반의 가상 공간에서 창업을 시작하여 일일 미션과 뱃지 미션을 통해 땅콩을 얻을 수 있으며, 땅콩을 이용하여 다른 가게의 매출 및 상권 분석 정보도 얻을 수 있다.  또한, 원하는 기프티콘으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예비 창업자들에게 필요한 브랜드와 상가 정보를 상품 형태로 제공하며, 창업 매거진(잇매거진)을 통해 창업에 대한 유용한 정보들도 알려준다. 또한, 내가 원하는 파트너가 있다면 직접 채팅과 전화 상담까지 할 수 있다.

㈜오아시스비즈니스(잇땅)는 KT, 현대건설, 신한금융그룹, DGB금융지주 등 여러 기업으로부터 기술력을 입증 받은 바 있으며, DGB금융지주의 핀테크랩 ‘FIUM Lab’,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진흥원에서 주최한 ‘2021 창업도약패키지’, BNK부산은행의 ‘썸 인큐베이터 5기’, 삼성전자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하는 ‘C-Lab 12기’에도 선정된 바 있다.
 
최근에는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한 ‘2021 부동산서비스산업창업경진대회’에서 ‘AI 상권분석 기반 상업시설 시장분석 RPA 시스템’으로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을 받으며 AI 상권분석의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오아시스비즈니스(잇땅)에서는 ‘가상 창업’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난 17일부터 3일간 SNS 스토리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5일부터 한 달간 가상 창업 서비스를 이용하여 목적 달성 시 주는 뱃지를 획득하면 응모할 수 있는 부루마블 이벤트를 진행하여 에어팟 프로와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룰렛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 대표이사 문욱은 “창업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는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창업의 경험을 드리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러한 가치전달의 방법 중 가장 유효한 것이 메타버스라는 결론에 도달하였고, 이를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재미와 경험을 동시에 드릴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의 모든 것을 잇땅에서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며, 창업 준비부터 운영, 성공까지 잇는 믿음직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계속하여 사업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