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분야 SI사업 협력 위한 공동 마케팅

한국 HP는 지난 14일 포스데이타주식회사 및 한국정보공학과 대내외 공공부문 SI 사업협력을 주내용으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3사가 교환한 제휴서는 공공부문 SI사업에 있어 프로젝트 특성에 따라 상호 정보공유는 물론 보유자원 및 IT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공동마케팅의 수행 및 영업 등에 긴밀히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3사는 특히 공공부문 시장을 적극 공략, 각 사가 가진 강점 및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해당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

이와 관련 한국 HP는 하드웨어를 비롯 IT 컨설팅 중심의 솔루션 컨설팅 능력을 보유하고 있고 포스데이타주식회사는 공공 SI 사업 분야의 컨설팅, 각종 요소기술 솔루션과 마케팅 분야에서 뛰어나다.

또한 한국정보공학은 그룹웨어 및 KMS, 보안시스템 등의 핵심 솔루션 기술을 강점으로 하고 있다.

한국 HP의 최준근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각 사가 지닌 정보력을 극대화하고 강점 및 노하우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SI) 공공시장 수주전에서 3사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3사는 이후 구체적인 사업전개를 위한 세부적인 절차를 협의, 공공분야를 중심으로 특정분야 IT 프로젝트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