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근영 출연 ‘국민체조’ 광고 화제



‘KB 국민체조’ 광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총 8가지로 구성된 ‘KB 국민체조’는 월드컵 응원 전후에 꼭 필요한 스트레칭 동작들로 이뤄져 있다.
지난 달 15일 처음 온에어 된 1차 국민체조는 더 큰 목소리로 응원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목청에 좋은 체조, 응원시 지나치게 흥분하는 사람을 위한 심장에 좋은 체조, 새벽 응원을 위해 잠을 깨는 체조, 머리가 맑아지는 체조 등 총 4가지로 구성돼 있다.
체조 동작은 모두 도서관이나 직장 등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것들로 이뤄져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월드컵 기간까지 차례로 TV에서 만나볼 수 있는 ‘KB 국민체조’ CF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보다 건강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기획됐다고 한다.
한국축구와 국민 그리고 고객을 향한 KB국민은행의 새로운 사랑법이 담겨 있는 것이다.
‘KB 국민체조’ 광고에는 국민여동생 문근영이 출연했다.
국민은행은 빅모델인 문근영을 출연시켜 광고의 효과는 물론 ‘국민’의 이미지를 한층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나아가 월드컵 광고의 홍수 속에서 차별화를 도모하고 있다.
은행측은 이번 월드컵 광고를 전, 중, 후 등으로 구분해 각 기간에 적합한 광고전략으로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월드컵 이후에는 ‘날아라 슛돌이’를 활용한 유소년축수 지원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있다.
은행 관계자는 “‘KB 국민체조’로 다져진 응원의 힘으로 건강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4강 신화를 다시 한 번 기원해 보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