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다이렉트, 서비스 진행내용 실시간 제공


다음다이렉트자동차보험은 보상서비스 처리 내용 및 진행 단계별 결과를 고객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보상처리 한눈에 서비스’를 최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사고처리를 담당하는 보상직원이 보상처리 결과를 실시간으로 웹에 올려 고객이 언제든지 본인의 사고처리 내용 및 진행단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기존에 고객이 궁금할 때 보상담당자에게 전화를 걸거나 보상담당자가 사고처리 완료 후 고객에게 알려주는 방식과는 완전히 차별화 되는 방식이다.

‘보상처리 한눈에 서비스’는 사고접수에서 보험금 지급 및 종결까지 총 6단계에 걸쳐 보상처리 과정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제공한다.

이 외에도 △보상처리 과정에 적용되는 ‘과실적용도표’, ‘현장출동사진’ 공개 △클릭 한번으로 가입사실 증명원 배달 요청 및 웹으로 보상처리 확인원 발급 △보상직원 실명제 서비스 실시(담당자 사진 공개) △한번의 클릭으로 할인할증 상담 등이 가능하도록 했다.

서비스 이용은 본인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하다.

다음다이렉트 최세훈 대표는 “‘보상처리 한눈에 서비스’ 는 보상서비스의 중심을 회사에서 고객으로, 서비스 제공자에서 서비스 수혜자로 획기적으로 바꾼 서비스” 라며 “앞으로도 상담·가입·보상서비스·각종 CS 등 모든 절차를 웹에서 가능하도록 다이렉트 시스템을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