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시간 내 기업카드 내역 일거수일투족 조회


마스타카드, 상업지불솔루션 컨퍼런스서 밝혀
 
 
마스타카드는 지난 13∼14일 이틀간 중국 원월드(One World) 호텔에서 개최된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을 위한 상업지불솔루션 컨퍼런스에 비즈니스 출장 관련 업무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칼슨 와곤릿 트래블(Carlson Wagonlit Travel)과 함께 다국적 기업을 위한 신용카드 데이터 프로그램을 중국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여행 데이터 프로그램은 짧은 시간 안에 기업카드로 지출된 여행비용에 대한 검색 및 통합, 분석을 기업에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다. 기업은 항공 여행에 대한 비용 산출 및 여행자 이름, 티켓 번호, 여행 일정 및 시간, 이용 항공기 및 고객 신원을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일반적인 월별 청구 모델의 경우 데이터 확인 및 관리, 승인에 일정 기간이 소요되고 자원을 필요로 하는 것과 달리 세부적인 여행 데이터가 여행 책임자 및 자금 담당자에게 자동적으로 제공되고 사내의 비용관리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업무 처리 및 승인 과정을 줄이고 직접적인 여행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게 마스타카드 측의 설명이다.

여행데이터는 웹 기반의 리포팅 및 비용관리 솔루션인 마스타카드 스마트 데이터 온라인 (MasterCard Smart Data OnLineTM )을 통해 기업이 원할 때 언제든지 제공된다. 또한 서로 다른 파일 형태로부터 집적된 세부 정보를 단일한 포맷으로 결집하는 마스타카드 글로벌 데이터 저장소 (MasterCard Global Data Repository)에 완전하며 일관된 방식으로 통합돼 산출된다.

중국 칼슨 와곤릿 트래블의 그레그 트레져 총책임자는 “필요할 때 언제든 통합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은 기업들이 효과적으로 여행프로그램을 관리하는데 필수적인 요건이다”며 “기업들이 통합된 형태로 여행정보를 관리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중국에서 여행관리는 생소한 개념이다. 마스타카드와 함께 고객의 여행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지원 할 수 있는 체계를 개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스타카드 인터내셔날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상업지불솔루션담당 피터 고든 부사장은 “향상된 데이터 프로그램은 기업들의 재정보고 및 구매 주문 조정 관리에 투자하는 시간과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한다”며 “향후 중국 기업들이 보다 빠르고 간편하며 효율적으로 금융 데이터를 관리하고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 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마스타카드는 세계 최고의 B2B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칼슨 와곤릿 트래블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마스타카드 인터내셔날의 상업지불솔루션회의에는 세계 각국의 마스타카드 임원진과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업 지불에 대한 산업 동향, 최적의 실행 및 이를 통한 결과를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