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전자금융 수수료 월 5회 면제


▲     © 운영자
하나은행은 오는 7월말까지 기존의 종이통장을 전자통장으로 전환하거나 신규로 전자통장을 개설하는 경우 연말까지 전자금융 이용 수수료를 월 5회씩 면제한다.

수수료가 면제되는 전자금융거래는 자동화기기, 폰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이용한 거래로서 이전에 전자통장을 가입한 고객에게도 똑 같은 혜택이 주어진다. 또 하나은행 ‘부자되는 통장’ 등 타상품에 가입해 수수료 면제되는 것과는 별도로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기존에 은행에서 수수료가 면제되는 경우는 급여나 관리비 이체, 공과금 및 카드거래 등 부수거래 조건을 반드시 충족해야하는 반면에 이번 행사는 일반입출금계좌를 등록한 전자통장으로 신규 혹은 전환만 해도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다.

특히 작년 말부터 발급되기 시작한 전자통장은 IC 전자칩에 고유번호를 내장해 M/S카드에 비해 불법복제, 불법인출, 정보유출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전자통장 개설 고객은 피싱 등 고객정보 유출이나 인터넷 사기 등의 피해를 방지할 수 있어 ‘안전성’은 물론 수수료를 절감하는 ‘경제성’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전자통장은 IC카드인 ‘HANA Magic카드’를 발급받음으로써 이용 가능하며 입출금통장, 예금, 적금 등 최대 40개 계좌까지 등록이 가능해 통장 40개를 지갑에 넣고 다니는 효과가 있다. 이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현금출금, 잔액조회, 거래내역조회, 이체까지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다.

하나은행 전 영업점에서 신분증과 통장을 지참하면 발급 가능하며, 전자통장 최초 신규시 받는 발급수수료도 12월말까지 면제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