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서비스 역량 입증 … 중국내 입지 강화


LG CNS의 IT서비스 역량의 우수성이 대외적으로 입증되고 있다.

얼마 전 LG CNS 인도법인이 CMMI 레벨 5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LG CNS 중국법인이 ‘ISO20000’인증을 중국 최초로 획득했다.

북경에 위치한 LG CNS 중국법인은 IT서비스 관리 체계를 제대로 갖추었는지를 검증하기 위한 국제표준인 ‘ISO20000’인증 획득을 계기로 IT서비스 분야에서 최고 품질 달성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ISO20000’은 지난해 12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발표한 IT서비스 관리(ITSM)의 국제표준으로 전 세계 IT서비스 조직이 서비스관리의 모범 사례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정의된 국제 표준 인증 규격이다. 

LG CNS 중국법인은 이번 ISO20000 인증을 계기로 세계적 수준의 IT 인프라 운영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한번 입증했다.

또한 ITIL을 기반으로 한 표준 운영 프로세스에 의해 업무를 처리해 체계적인 프로세스 관리가 가능해졌고 이를 통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정량적 업무 평가를 시행할 수 있게 됐다. 

특히 LG CNS는 ‘ISO20000’이 발표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에 중국 최초로 인증을 획득하게 돼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LG CNS 중국법인이 단기간에 ISO20000 인증 조건을 만족시킬 수 있었던 것은 그 동안 수준 높은 IT 인프라 운영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끊임없이 품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