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틸러스효성, 보안성·가동률 제고 초점


▲     © 운영자
노틸러스효성은 신구권 혼용이 가능한 신제품 ‘유비투스(Ubitus) 3090’<사진>을 출시하고 금융권 공략에 돌입했다.

‘유비투스 3090’은 신권 대응이 가능한 다기능 ATM으로 보안성 강화는 기본이고 편리성 제고 등 고부가·고효율에 주안점을 둔 ATM이다.

신권 대응 및 다권종 입출금을 완벽 지원함에 따라 신권 유통 이전에는 구권 전용으로 사용 가능하고 신권 유통 이후에는 신구권 혼용 입출금 모드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통장정리부를 탑재한 기본 모델 이외에 듀얼 LCD 타입, 공과금 수납 타입, 거래내역 타입 등으로 제품을 다양화해 영업점 운영 형태에 따라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금융권에서 고민하고 있는 가동률 제고에 초점을 맞춰 지폐 잼(JAM) 자동 복구기능, 출금 속도 이원화 등 다양한 휴지율 관리 기능을 반영했다.

노틸러스효성이 강화한 보안성 부문에는 금고부 국제 안전 규격인 UL291 인증을 획득, 적용했으며 입출금부 2중 강화문을 채택했다.

또한 카메라 설치의 다양화, 비밀번호 보안 솔루션 지원 등 금융거래를 지원하는 기기로 안전에 심혈을 기울였다.

편리성 측면에서도 ‘유비투스 3090’은 장애인 접근성 향상을 위한 글자크기 확대, 음성 안내, 주요 부위 점자, 이어폰 잭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이 제품은 고객·계원 화면의 15인치 대화면 제공, 소프트웨어 원격 다운로드 지원 등 사용 및 관리 측면에서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유비투스 3090’을 출시한 노틸러스효성은 앞으로 금융권 신권 대응에 차질이 없도록 품질 및 서비스 강화로 기존 핵심 고객을 수성해 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고객별 맞춤 전략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신지폐 대응 관련 고객별 수요 집중에 효과적 대응을 위해 생산능력을 풀 가동, 원활한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노틸러스효성은 100여명의 금융자동화기기 전문 연구인력을 갖춘 자체 연구소, 선진화된 생산라인과 국제 수준의 품질관리시스템을 갖춘 금융자동화기기 전문 공장을 통해 고객의 대규모 물량 요청에 대해 적기 공급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