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불법 사행성 게임물 시장 규제 강화
 
 
정부와 여당은 내년 4월부터 경품용 상품권 제도를 폐지하고 성인오락실을 기존의 등록제에서 허가제로 전환하는 등 불법 사행성게임물 시장 규제를 크게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게임장에서 경품용으로 제공되는 상품권은 성인오락실이 도박장화되는 매개 역할을 하고 있으므로, 경품용 상품권 제도의 폐지가 실제로 이루어질 경우에는 불법 사행성게임물 시장이 크게 위축될 가능성이 높다.

또한 일정요건을 갖추면 누구나 성인오락실 등록이 가능한 현재의 등록제를 시도지사의 허가를 받아야 되는 허가제로 전환하게 되면 불법 사행성게임물 단속이 훨씬 효율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같은 긍정적인 대외환경 변화와 함께 현 경영진의 대내적인 비용절감 노력은 강원랜드의 하반기 실적 전망을 밝게 해 주는 또 다른 요소이다.

강원랜드는 주주 친화적인 경영, 수익성 위주의 경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역점을 두고 있는 부분은 마케팅 강화와 비용절감 정책인데,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를 고려할 때 하반기에는 우선 비용절감 노력에 따른 실적 모멘텀이 기대된다.
 
 
자화전자 신규 제품 성공 가능성 높아
 
 
신규 제품인 OIS(Optical Image Stabilization) Actuator는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디지털캠코더의 카메라모듈에 장착되는 광학식 손떨림 보정장치로서, 이미지센서 유동방식을 사용한 세계 최소형 제품이다.

신규 제품은 ①이미지센서 이동방식이 렌즈 이동방식에 비해 카메라모듈의 소형화, 경량화에 유리하고, ②동사의 주요 고객과 공동으로 개발함에 따라 안정적인 공급처가 이미 확보돼 있으며, ③카메라의 경쟁요소가 화소수에서 화질로 변화되고 있어 손떨림 방지 기능의 채택 비중이 점차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성공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제품의 매출액은 2007년 296억원, 2008년 545억원으로 추정되며, 이에 따라 성장성에 대한 시장의 우려는 해소될 수 있을 전망이다.

2006년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예상치 및 시장 컨센서스에 못 미치는 209억원(+2.4% q-q), 10억원(+4.8% q-q)으로 추정된다.

이는 2분기 삼성전자 휴대폰 출하대수 감소, 삼성SDI PDP모듈 및 CRT부문의 부진 등 주요 고객의 실적 부진과 해외 현지법인의 생산비중 확대에 따른 본사 매출액 감소 등에 기인한다.

예상치를 하회한 2분기 실적과 해외 현지법인 생산비중 확대에 따른 영향을 고려해 2006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전망치를 각각 10.2%, 35.4% 하향 조정한다.

하지만 OIS Actuator의 본격적인 수익 기여 전망을 반영해 2007년 이후의 장기적인 실적 전망치는 상향 조정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