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자동투자 최고 연4.26% 확정이자 지급


▲     © 운영자
대신증권이 고수익 자유입출금 상품인 ‘대신CMA’를 새롭게 출시하고 CMA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대신증권은 연 4%대의 확정이자를 받으면서 은행 보통예금처럼 편리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는 ‘대신 CMA’를 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신CMA’는 은행보통예금 기능과 자금결제 기능을 갖고 있어, 급여이체와 자동이체, 정기송금 등 타 금융으로의 이체거래는 물론 카드결제, 공과금 자동납부 등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입금된 자금은 확정금리형 RP에 자동 투자해 이자수익을 얻게 되며, 기간별로 1~15일까지는 3.95%, 16~30일은 4.1%, 31~60일까지는 4.2%의 확정이자를 받는다.

60일 단위로 원리금을 자동재투자하기 때문에 1년간 예치할 경우 연 4.26%의 확정이자를 받을 수 있다.

대신증권은 종합계좌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어 CMA 가입고객은 별도의 계좌개설 없이 기존 계좌에서 주식, 선물옵션, 수익증권, 증권저축, 랩 등 다양한 금융상품에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으며, 고객이 지정한 날에 적립식 펀드 투자도 가능하다.

대신증권은 CMA 출시기념으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9월까지 은행이체출금 수수료와 공모주청약수수료를 면제해 주고, 자신의 입출금 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온라인 ‘알뜰가계부’도 무료로 제공한다.

‘대신CMA’에 가입하려면 대신증권 영업점을 방문해 CMA약정을 체결하면 되고, 기존의 ‘편리한 환매’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영업점 내점없이 U-사이보스와 대신증권 홈페이지(www.daishin.co.kr)에서 약정등록을 하면 이용할 수 있다.

남기윤 대신증권 업무개발부장은 “대신 CMA는 연 4%대의 이자를 지급하는 고수익 상품인 만큼 효율적인 자산관리와 편리한 금융거래의 두마리 토끼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