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500원의 희망선물 18호 입주식


삼성화재는 장애인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인 ‘500원의 희망선물’ 대상으로 경남 통영에 위치한 장애인 생활시설인 ‘자생원’을 선정하고 입주식을 지난 11일 가졌다.

삼성화재의 보험판매조직인 RC(Risk Consultant)들은 장기보험 판매 1건당 500원의 기금을 적립해 생활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편의시설을 마련해 주고 있다.

이번에 희망선물 18호로 선정된 ‘자생원’은 장애인 생활시설로 일반학교 특수학급에 재학중인 아동 10여명과 직업 재활시설에서 일하는 30여명 등 총 70여명의 장애인들이 모여 생활하는 곳이다.

이 시설에는 뇌병변장애와 지체장애를 가진 이들이 대부분 거주하고 있기 때문에 몸의 기능 저하를 막기 위한 물리치료 등 재활 치료 공간이 꼭 필요하다.

이에 삼성화재는 물리치료실을 받는 장애인들이 휠체어를 타고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바닥 온열장치 설치, 이중창문 교체, 물리치료실 벽면에 충격완화 장판을 설치했다. 그리고 현재 사용하지 않는 화장실을 개조하고 욕조를 설치해 재활치료 효과를 높였다.

이날 입주식에는 ‘장애인먼저’ 실천운동본부 이수성 이사장, 진의장 통영시장, 삼성화재 영남사업부장 남재호 상무, 통영지점 김송자RC 대표 등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