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 활용 … 브랜드 경쟁우위 확보


온라인자동차보험 후발주자인 현대하이카다이렉트가 ‘캐릭터 브랜드 마케팅’을 도입하고 9월부터 대대적으로 선보인다.

하이카다이렉트는 전화나 인터넷을 통해 가입하는 온라인자동차보험의 특성상 인간이 배제된 딱딱한 이미지가 있는 점을 고려해 고객에게 친근함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자사 대표 캐릭터인 ‘하이디’와‘위디’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     ©
하이디(Hi.D)는 Hicar+Direct의, 위디(WiDi)는 With+Direct의 합성어(항상 다이렉트와 함께 한다는 의미)다. 하이카다이렉트는 새로운 캐릭터인 ‘하이디’와 ‘위디’를 통해 하이카다이렉트의 젊은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이번 캐릭터 개발을 통해 온라인자동차보험의 경쟁심화에 대응해 브랜드 경쟁 우위를 확보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미 와탕카의 작가 우주인을 통해 ‘하이디’와 ‘위디’를 각 포탈에서 선보인 바 있는 하이카다이렉트는 향후 캐릭터의 급속한 확산을 위해 온라인상에서 ‘입소문마케팅’을 동시에 전개할 예정이며 홈페이지는 물론 대고객 양식물, 사은품 등에도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하이카다이렉트는 기존의 “깎아주세요” 광고를 패러디한 TV-CF를 9월부터 새롭게 시작한다. 이를 통해 하이디와 위디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