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코넬대 경영자후보 육성 프로그램 시행


“도전과 혁신으로 경쟁우위를 점하고 고객가치를 창출한다.”

지난 4월 사명 변경과 함께 신(新) 인재상(실행력 강한 일등인재)을 선보인 바 있는 LIG손해보험이 인재 육성에 팔을 걷어 붙였다.

LIG손보는 9월 7일부터 2주 동안 미국 뉴욕주 이타카에 위치한 코넬대학교에서 개최되는‘LIG-Cornell EDP(Executive Development Program)’과정에 16명의 임원 및 부서장을 참여시켰다.

참가자들은 LIG손해보험이 고려대, 성균관대 등 국내 대학과 연계해 시행중인 사내 MBA 과정을 6개월 동안 이수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LIG-Cornell EDP’과정은 선진 경영이론 학습과 경영혁신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글로벌 경영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는 경영자 후보 육성 프로그램이다.

구자준 부회장은 교육 대상자들에게 “인재가 기업의 미래를 결정한다”고 강조하며 “코넬대학교의 MBA 경영이론 학습과 심층적인 사례연구, 선진 기업 벤치마킹을 통해 우리회사의 경영혁신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시사점을 최대한 발굴, 현업에 십분 적용해 일등금융보험그룹이라는 비전 달성에 매진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LIG손보는 코넬대 EDP, 사내 MBA 뿐만 아니라 어학, 도서학습 등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임직원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우수 인력을 대한 유지책 일환으로 신입사원 멘토링 제도도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