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銀 멀티미디어 기능 강화


하나은행은 동영상 상품설명과 만화로 작성된 이용서비스 안내 등 고객맞춤형 홈페이지를 새로 오픈했다.

지난 21일 오픈한 하나은행의 홈페이지는 은행권 최초로 홈페이지와 인터넷뱅킹에 웹 2.0 등 새로운 기술과 기능을 다수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 오픈한 홈페이지는 거래를 할 때 페이지 전환 등 복잡한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거래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또한 음성설명과 마우스 클릭만으로 자금이체를 완료할 수 있다.

컨텐츠 부분에서도 최신 멀티미디어 기법을 적용해 아나운서가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동영상 상품설명이 도입됐다.

고객이 인터넷뱅킹 거래를 하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움직이는 플래쉬화면을 이용한 이용안내, 4컷 만화로 작성된 이용서비스 안내 등도 선보였다.

하나은행의 홈페이지는 특히 기존 은행권 사이트들이 대부분 메인화면에 허브역할을 하는 중간페이지를 두고 개인뱅킹/기업뱅킹 등 각 하부 페이지로 넘어가는 형태를 취하고 있으나 과감히 기존 방식을 탈피해 검색과 상품정보 제공을 주로 하는 검색 위주의 포탈 방식을 채택했다.

하나은행 e-Business팀 이홍규 부장은 “은행 홈페이지도 고객맞춤형 사이트로 업그레이드돼야 한다”면서 “앞으로 지속적인 관리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은행의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홈페이지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