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 OMS EMS’ 공급 … IT인프라 통합관리 체계 도입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는 금융감독원의 전산기기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자사 ‘썬 OMS EMS’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금융감독원이 전산기기 운영에 대한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100% 웹기반(Web-based)의 통합 사용자 화면을 구현해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한국썬은 ‘썬 OMS EMS’ 공급을 통해 서버 및 DB, 웹애플리케이션 서버(WAS) 등과 같은 인프라 관리 대상의 구성관리·성능관리·장애관리·통계관리·보고서 관리 등에 대한 IT 인프라 통합관리 체계를 구축한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IT인프라에 대한 사전 장애처리는 물론 장애발생시 복구체계를 마련했고 장애발생전 경고 통보 및 사전 예방을 위한 상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강화했다.

한국썬이 공급한 ‘썬OMS EMS’ 솔루션은 분산 네트워크 환경에서 통합 IT 인프라를 위한 운영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자동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네트워크 관리, 시스템 관리, 데이터 관리,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해 서비스 관점에서 통합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게 지원한다.

한국썬 정재성 부사장은 “한국썬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통합 관제시스템 및 ITSM 시스템 구축의 수행 역량을 인정받게 됐다”며 금융권을 보다 강력하게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