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FO스쿨, 무역센터서 12월 6~7일 행사


한국CFO스쿨(학장 남 명수)이 오는 12월 6일(수)~7일(목) 양일간 삼성동 무역센터에서 ‘2006 경영사례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2004년도부터 연중으로 기획되고 있는 행사로 살아 있는 현장 비즈니스의 다양한 성공사례를 양일에 거쳐 30개 정도 소개된다.

특히 올해 행사는 필요한 케이스만을 골라서 수강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화해 수강생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배려해 놨다.

행사 진행은 삼성경제연구소 김경원 상무가 맡아 ‘2007년도 경제·경영 환경 전망’ 오프닝 발표를 시작으로 인력 및 조직관리, 자산관리, 자금조달, 경영성과지표, 리스크관리, 경영 및 마케팅 등이 다양한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한국CFO스쿨 남명수 학장은 “기업을 둘러싼 환경변화는 여러 가지 형태의 기회를 주지만 이를 기업의 자산, 경쟁력의 원천으로 만드는 길은 다양한 사례를 통한 경험의 공유에 있다”며 이번 행사 배경을 설명했다.

남 학장은 이어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는 경영사례 컨퍼런스는 현장에 대한 깊은 지식과 탁월한 경험을 갖춘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사례를 모아 기업실무자들이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경영사례 컨퍼런스는 미국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이 채택하고 있는 학습방법 ‘케이스 스터디’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행사 참가자들은 살아있는 현장사례를 제공받아 차기년도 경영전략 수립을 위한 실무자와 경영자의 어려움 해소에 큰 도음이 될 것이라고 한국CFO스쿨은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