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제도 동기부여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대표 유원식)는 노동부, 교육부, 산업자원부 및 중소기업청이 공동으로 인증하는 ‘2006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인증은 능력을 중심으로 인재를 채용하고 지속적인 교육훈련을 통해 인적자원개발이 우수한 기관에게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한국썬은 총 80여개 응시기업 중 LG전자, 삼성테크윈 등 국내 기업과 함께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인증 심사는 서류심사, 현장심사, 심사위원 내부심의 등 3개월간 3차의 절차를 통해 선정했다.

심사에서 한국썬은 △우수한 내부 인적자원 개발 프로그램 △글로벌 고객, 파트너, 직원, 커뮤니티 관련 교육 전략과 실행 △CEO의 직원 역량개발에 대한 강력한 의지 △인적자원 개발 및 관리에 대한 통합적인 접근 △썬의 인적자원 개발 전략과 실행에 대한 직원의 만족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올해를 역량개발의 해(Year of Development)로 규정한 한국썬은 인적자원개발팀 ‘비썬(BeSun)’을 창단, 기업에서 요구하는 교육과 직원이 요구하는 교육을 함께 제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있다.

‘비썬(BeSun)’ 포인트 제도도 신설, 직원 1인당 100만원을 포인트 형태로 제공해 적극적인 교육 분야 투자를 실시하고 있어 높은 평가점을 얻었다고 한국썬은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