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로 및 서울시 OCR 장표 대상

현금출금과 같은 수수료 부담

 

 

국민은행이 은행 365코너를 이용한 연중 무휴 무인 공과금 수납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현재 일부 은행들이 운영중인 공과금수납기는 영업시간 내에만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공과금 납부를 위해 근무시간 중 따로 시간을 내서 방문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으며 어렵게 시간을 내 은행에 오더라도 공과금 납부가 집중되는 월말에는 납부를 위해 길게 줄을 서야 하는 등 불편함이 많았다.


그러나 이제 365코너에 설치된 무인공과금기에서 야간 및 휴일에도 공과금 납부가 가능해졌다고 은행측은 밝혔다.


이용 방법은 현재 무인공과금기 이용방법과 동일하지만 지로 및 서울시OCR 장표만 납부가 가능하다.


시간외 납부 및 타행고객이 이용시에는 현금출금과 동일한 이용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며 납부 처리일은 영업일 자정까지 납부한 장표는 당일 납부로 처리되고 휴일 납부한 장표는 다음 영업일에 납부 처리된다.


이 서비스는 전국 주요도시 40여개 점포에 우선 적용되며 내년 이후 점차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으로 국민생활 편의에 적지 않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다양해진 고객들의 생활패턴과 공과금 납부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서비스 확대실시 배경을 설명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