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억원 규모 자산양수도 MOU 체결

안철수연구소(대표 오석주)가 지난 21일 유니포인트(대표 손지웅)의 보안 사업 부문을 자산 양수도 방식으로 인수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는 유니포인트의 보안 사업 부문에 대한 자산 양수 대가로 25억원을 지급하기로 했으며 이와 별도로 내년 사업 성과에 따라 5억원 범위 내에서 양수 대금을 추가 지급할 수 있도록 했다.


안철수연구소가 인수할 유니포인트 보안 사업 부문은 ‘수호신’ 시리즈 방화벽(Firewall), IPS(침입방지시스템), VPN(가상사설망) 등을 확보하고 있다.


안철수연구소는 네트워크 보안 사업 분야에서 신성장 동력을 조기 구축하기 위해 국내외 보안업체의 제품력과 확장성을 기술적으로 신중하게 검토한 결과 유니포인트의 네트워크 보안 제품이 가장 안정되고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안철수연구소는 이번 인수에 따라 향후 차세대 전략 제품으로 선정한 UTM(Unified Threat Management, 통합보안장비)을 내년 상반기 중 조기 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기존 안철수연구소가 보유한 실시간 웜/스파이웨어 차단 장비 트러스가드(TrusGuard), 안티 스팸 장비 트러스메일(TrusMail) 등 네트워크 보안 제품군을 보유하게 돼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오석주 안철수연구소 대표는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과 제품력을 갖춘 유니포인트의 보안 사업 인수에 따라 네트워크 보안 사업 경쟁력을 조기에 확보하게 됐다”고 유니포인트 보안사업 인수 의미를 설명했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유니포인트가 양도하는 보안 사업 부문에 대한 지원 체계를 확대 강화해 기존 고객에 대해 불편이 없도록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