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리모(대표이사 배은경)가 주식회사 유니몬홈트레이닝(대표이사 이윤)과 최근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제휴는 인공지능 헬스케어 전문 업체인 리모와 홈트레이닝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니몬홈트레이닝의 결합이다. 두 업체는 대중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인공지능 헬스케어 서비스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두 업체가 계획하는 프로젝트 중 현재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전문코치 애플리케이션 O2O 서비스' 개발이다. 홈트레이닝 과정에서 대부분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방식에서 탈피, 코치 앱이 간편한 정산시스템과 일정관리는 물론이고 인공지능 기반 체형 분석 서비스 등 차별화된 고객 맞춤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인공지능 체형분석 서비스는 리모 자체의 Saas 기술을 활용한다. 사용자는 간단한 사진 혹은 영상촬영으로 3D아바타를 생성하고, 해당 아바타에서 자동으로 신체사이즈를 추출해 비만지수 등 건강관리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제휴를 진행한 리모는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한 '2021 인공지능 온라인 경진대회'에서 1위를 차지해 눈길을 모은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다. 리모는 '사람 인체 자세 3D 데이터 기반 자세 추정 모델' 태스크에서 35개 참가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해 헬스케어 분야의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유니몬홈트레이닝은 방문 홈트레이닝 서비스 전문업체로 온오프라인에서 신체 상태에 맞는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엄격한 심사기준을 통해 선발한 여성 코치진의 수업과 개인별로 최적화된 맞춤 트레이닝 시스템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