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초청 진행

사진 = 한국사회복지공제회 10주년 기념식 강선경 이사장(왼쪽에서 두 번째) 비전선포 세레모니 이미지
사진 = 한국사회복지공제회 10주년 기념식 강선경 이사장(왼쪽에서 두 번째) 비전선포 세레모니 이미지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사장 강선경)는 올해로 설립 10주년을 맞아 12월 9일(목) 15시부터 16시까지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설립 기념식을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더 큰 미래로 열린공제회’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사회복지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 수상자 등 99명을 초청해, 강선경 이사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보건복지부장관 격려사, 공제사업 유공자 표창, 공제회 비전 선포식 순으로 진행했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이하 공제회)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에 의거하여 2011년 12월 9일 설립등기 했으며, 2012년에 출범하여 사회복지사업법 제34조3에 명시된 의무보험인 복지시설 종합안전배상보험 등의 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및 이용자들의 처우 개선과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공제회는 출범 이후 2021년 현재까지 장기저축급여, 정부지원 단체상해공제, 복지시설 종합안전배상공제 등 총 15개의 공제상품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부와 공제회에서는 설립 10주년을 기념하여 공제회 설립과 발전에 기여하였고, 앞으로도 공제사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해나갈 유공자를 선정해 표창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사회복지공제회 강선경 이사장은 “공제회 10주년은 우리나라 사회복지 현장의 발전에 이바지하는 사회복지실천가들의 처우가 개선되고, 안전하기를 바라는 모두의 마음이 모인 귀중한 결실”이라며, “모든 분들을 초청해 서로 축하해주고, 격려해주며, 기쁨을 나누는 자리로 꾸미고 싶었지만, 방역체계를 준수하기 위해 필수 인원만 초청한 것에 양해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기념식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백신 2차 접종 여부를 사전에 확인했으며, 접종 완료자에 한하여 초청했다. 불가피하게 참석이 제한되는 인원은 행사당일 한국사회복지공제회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실시간 응원 댓글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