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라이언트 DL585 G2 선보여

데이터보호 및 가상화솔루션 강화

 

 

▲     © 운영자
한국HP(대표 최준근)는 지난 23일 스토리지 환경에서 통합, 가상화 및 보안과 관련된 기업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해소해 주는 새로운 스토리지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HP 프로라이언트 DL585 G2 스토리지 서버<사진>는 기업 고객에게 NAS와 SAN 통합 솔루션 HP 프로라이언트 DL585 스토리지 서버의 새 버전이다.


기존 DL585 SS 시리즈는 파일 레벨의 데이터 공유를 위해 SAN 환경에 게이트웨이를 제공, 사용자가 적은 투자비용으로 고효율의 NAS·SAN 통합관리를 가능케 하는 제품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출시한 G2 버전은 AMD 64비트 옵테론 2.8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해 처리 속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최대 메모리 용량도 128GB를 지원하는 등 기업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이 제품은 다중 프로토콜 환경, 스냅샷 기능, 복제 및 볼륨 확장 기능을 지원하도록 고안된 통합형 소프트웨어로 관리자들은 블록과 파일 스토리지를 중앙에 집중시키는 동시에 장비 구입 비용을 절감하고 NAS 스토리지 투자 가치를 유지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HP 데이터 프로텍터 소프트웨어는 지난해 출시한 HP OV 데이터 프로텍터 6.0의 보안 기능을 향상시킨 256 비트의 AES(고급 암호 표준: Advanced Encryption Standard) 암호화 기능을 제공하는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네트워크 백업 기능이 안전하지 않거나 전용 암호화 어플라이언스 비용이 지나치게 높은 기업에게 적합하다.


아울러 HP 데이터 프로텍터 소프트웨어는 통합된 스토리지 환경에서 거리 제한없이 디스크나 테이프의 고성능 백업 및 복구 기능을 자동화해 24시간 연중 무휴로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고 IT 리소스 사용률을 극대화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데이터 암호화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이 날로 다양해짐에 따라 엔트리급 데이터 보호 소프트웨어 HP 데이터 프로텍터 익스프레스에도 암호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라고 한국HP는 설명했다.


한국HP는 이밖에도 애플리케이션(블록)과 파일데이터를 동시에 지원하는 통합형 가상화 솔루션 ??HP 스토리지웍스 EVA 파일 서비스??도 출시했다.


HP 스토리지웍스 EVA 파일 시스템은 MS 윈도와 리눅스 환경에서 EVA 4000, 6000, 8000을 통해 파일 서비스를 지원한다.


한국HP 스토리지사업부 음상진 이사는 "과거 10년동안 기업들은 데이터의 급격한 증가를 경험했고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몇 년 동안 더욱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급증하는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최종 사용자들은 가장 비용 효과적으로 스토리지 환경을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및 가상화에 점점 더 의지하게 된다"며 HP통합 스토리지 제품군이 기업의 이같은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