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엠스터디 키오스크 프로그램
사진 = 엠스터디 키오스크 프로그램

혁신 언택트 무인 키오스크 솔루션인 엠스터디 키오스크 프로그램(이하 ‘엠스터디’)은 코로나로 인한 중소상공인의 비용 절감을 위해 기존 독서실 리뉴얼 업무 지원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엠스터디는 지난 19년도부터 기존 독서실과 스터디카페의 시스템 리뉴얼시 적극적으로 업무를 지원한다. 따라서 시스템 변경 시에도 영업의 공백 없이 지속적 영업이 가능하다.

특히, 독서실의 경우 기존에 유인으로 매장을 운영하는 곳이 대다수다. 그러나 인건비 상승으로 대규모 적자 경영이 불가피한 상황에 놓이게 되면서, 많은 곳에서 무인시스템 적용을 검토하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실제로 시스템을 변경하려면 추가 공사 및 기존 데이터 이관등의 문제로 일정 기간 동안 영업이 불가하기 때문에 망설이는 분들이 많다. 엠스터디는 적극적인 업무 지원을 통해 이 문제를 간결하게 해결하여 여러 곳에서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다.

엠스터디로 변경한 경기도의 한 독서실 대표는 “기존 시스템을 버리자니 아깝고 쓰자니 불편한 이렇게도 저렇게도 못하는 상황이었다. 엠스터디쪽에 문의하니 너무 쉽게 기존 시스템의 장점을 살리면서 데이터 이관까지 해줘서 만족스럽다. 특히, 설치 후 현장 교육을 통해 금방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하고 쓰기 편하다”고 만족을 밝혔다.

길어지는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경영 환경이 점점 어려워지는 독서실, 스터디카페 업계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탈피하기 위해 기존 매장의 리뉴얼에 점점 눈을 돌리고 있다. 엠스터디키오스크 또한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기존 매장 점주의 경영 변화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