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과 교류협정 … 1년간 체계적 교육

경찰 민생치안서비스에 보험사의 고객서비스 기법이 도입된다.
교보생명은 지난 9일 경찰청과 ‘고객만족 선도경영을 위한 교류협력 약정’을 체결하고 경찰에 고객서비스기법을 제공하기로 했다. 전 경찰 조직을 대상으로 민간기업의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1년간 교보생명은 전국 235개 경찰서, 약 10만명의 경찰공무원을 대상으로 서비스 교육을 지원한다. 아울러 경찰 내부의 서비스 향상을 이끌어갈 50여명의 CS메신저도 양성한다.
우선 교보생명은 일선 경찰서의 민원인 서비스 실태를 사전 조사해 각 경찰서에 맞는 서비스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서비스마인드 향상부터 비즈니스 매너, 감성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실천기법,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교보생명이 그동안 기업, 관공서, 병원 등 1200여개에 이르는 단체의 서비스 교육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다.
이종원 경찰청 고객만족팀장은 “교보생명의 서비스 교육을 받아본 일선 경찰서의 반응이 매우 좋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경찰의 대민서비스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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