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증시 분석기능 강화

인공지능형 자동종목 검색

 

▲     © 운영자
대신증권이 차세대 글로벌 홈트레이딩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지난 15일 기존 홈트레이딩 시스템의 성능을 강화한 ‘U-사이보스 글로벌’ 차세대시스템을 출시하고 19일부터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U-사이보스 글로벌’은 2년 여간의 준비 끝에 자체 개발했으며 ‘글로벌화’, ‘인공지능화’ 등 2가지 개념을 기반으로 개발된 점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시된 HTS는 해외증시 관련 분석기능을 대폭 강화해 국내종목과 비교 가능한 동종업종의 해외 종목 시세를 제공한다.

또한 첨단인공지능 기능도 강화해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매도주문을 하는 ‘스탑로스(손절매)’기능과 시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뉴스상황을 자동으로 감지해 통보해주는 ‘라이브 마켓뉴스’ 기능도 추가했다.

이밖에 국내 및 해외의 시장변수를 사용자가 직접 점수화해 시장상황을 파악할 수 있는 ‘마켓레이더’ 기능과 문장과 단어만으로 종목을 찾아주는 ‘쉬운종목검색’ 기능도 새롭게 서비스한다.

대신증권은 이어 직장인을 위한 ‘미니 사이보스’, 온라인 동영상 교육프로그램인 ‘e-아카데미’ 등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U-사이보스 글로벌’을 이용하려면 대신증권 영업점이나 가까운 은행, 우체국에서 대신증권 계좌를 개설한 뒤 CD를 설치하거나 홈페이지(www.daishin.co.kr)에서 ‘U-사이보스 글로벌’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김지은 대신증권 IT본부장은 “사이보스 시리즈는 국내에서도 누적거래액 3000조원을 돌파했고 대만, 태국에 수출되는 등 국내외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은 홈트레이딩 시스템”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본부장은 “사이보스 개발의 일등공신은 고객들인 만큼 향후에도 고객지향형 시스템을 개발해 나가는데 힘써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신증권은 ‘U-사이보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퀴즈이벤트, 설문이벤트, 모의투자대회, 실전투자대회 등 고객사은행사도 실시할 계획이며 고객교육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