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3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쉽고 간편한 퍼스널 브랜딩 지원

고도화된 인증 절차를 통해 위∙변조 불가능한 커리어 관리 가능제공

웹3 블록체인 전문기업 블로코엑스와이지가 세계적 피트니스 단체 나바코리아와 선수들의 손쉬운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블록체인 기술 지원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블로코엑스와이지의 웹3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선수들에게 꼭 필요한 퍼스널 브랜딩과 커리어 관리를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나바코리아 선수들과 대회 히스토리를 담은 웹3 아카이빙 서비스 “나바코리아 NFT”를 통해 나바코리아 선수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블로코엑스와이지가 선보이는 블록체인 기술은 거래불가능한 NFT인 SBT(Soul Bound Token)를 통해 선수들의 수상 경력을 관리하고, 선수들은 보증 받은 SBT를 통해 본인의 커리어를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수상인증서 및 기타 지류 인증서를 NFT로 제공함으로써 기존에 지류 인증서가 가지고 있는 분실 및 위∙변조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블로코엑스와이지는 나바코리아 모든 선수들을 위한 퍼스널 페이지 생성, SBT를 통한 선수들의 커리어 관리, 위변조 불가능한 커리어 간편 인증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자세한 사항은 나바코리아 NFT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최근 블로코엑스와이지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MOU 체결을 맺으며, 웹3 시장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블로코엑스와이지 김경훈 대표는 “나바코리아와의 MOU 체결로 국내 피트니스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드는 데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 웹3 기술을 녹여 피트니스 시장의 성장을 도모하고,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하여 웹3 블록체인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