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호·소규모기업 업무통합관리

월 59,400원으로 자금관리 ‘OK’

 

 

국민은행은 지난달 30일 기업인터넷뱅킹과 ERP(전사적자원관리) 프로그램을 연계한 ‘KB sERP 서비스’를 출시했다.

웹케시와 공동 개발한 ‘KB sERP 서비스’는 영업, 금융, 자금, 회계 등 소규모 기업의 기업경영(구매·재고·회계관리)과 인터넷뱅킹을 통한 자금관리(조회, 이체, 집금 등)를 일련의 자동화된 업무처리 과정으로 융합한 서비스이다.

기업 경영에 필요한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영업·재고·경리 업무를 1~2명이 모두 처리하는 기업, 은행 업무의 비중이 높은 기업 등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서비스이다.<표 참조>

KB sERP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에 따로 관리하던 영업, 금융, 자금, 회계 부문을 하나로 통합해 일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영업관리가 필요한 기업의 경우 매출전표, 매입전표 등을 손쉽게 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거래 성사 이전의 견적서, 발주서 작성과 상품매출, 매입 후의 세금계산서 발행사항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도록 돼 있기 때문에 보다 편리하게 업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국민은행 및 등록된 다른 은행의 모든 계좌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매출·매입에 대한 수금, 지급업무까지 연동해 처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회계관리가 필요한 기업의 경우 매출매입 및 수금지급전표로 작성한 것을 토대로 자동 분개해 주기 때문에 별도로 회계장표 입력을 하지 않아도 되고 매입매출 및 수납지급 이외의 거래에 대해서는 일반회계전표를 별도로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모든 회계업무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부가세 신고자료와 결산재무제표의 생성을 통해 세무신고의 직접 처리가 가능하다.

보안성 측면에서는 모든 데이터가 2중 암호화 처리돼 고객 PC에만 보관이 되기 때문에 외부 접근이 불가능하며 다양한 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에 가입하고자 하는 기업은 KB sERP 전용 고객상담센터(1644-2333)를 통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가입할 수 있다.

 

 

◇KB sERP 서비스 주요 기능

 

 · 매입/매출현황, 재고현황, 재무현황 등 실시간 업무 현황 확인을 통한 일괄 관리

 · 자금집중 관리(한번의 등록으로 여러 은행에 흩어져 있는 계좌 일괄조회 및 대금수납)

 · 견적서/발주서 작성 및 발송, 전표 작성, 계산서 발행 등 경리업무 자동연계 처리

 · 매출/매입 현황, 재무현황, 자산현황, 일계표 등 각종 보고서 실시간 작성

 · 회계관리 시스템(전표작성에 따른 장부 및 결산재무제표 생성) 및 부가세 신고파일 생성

 · 법인카드 부가세 신고파일 간편 생성 및 신용카드 매출내역과 통장입금내역 자동 대사

 · 프로그램 구입/설치비(110만원) 면제 및 네트워크(여러 사용자 동시 이용)

 · 전문 서비스 매니저 방문 설치 및 교육, 전용 고객상담센터(1644-2333) 365일 운영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