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대표 정병태)는 지난 1일부터 메시징서비스 제공 기업 인포뱅크와 공동으로 ‘SMS(문자메시지)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비씨카드는 기존 ERMS(E-mail Response Management System)에 인포뱅크의 솔루션을 탑재, SMS 및 MMS를 통한 실시간 ‘양방향 통합 메시징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비씨카드 SMS 상담서비스는 고객이 비씨카드 이용에 대한 문의사항을 입력한 후 수신자 번호 #4466(#버튼+4466)으로 휴대폰 문자메시지를 전송하면 비씨카드 고객상담팀에서 문의사항을 접수, SMS 또는 MMS를 이용해 신속한 답변을 전송해주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SMS상담 서비스가 시행되면 현재 운영중인 ARS 상담 및 인터넷 상담의 대기시간과 답변 회신 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기존 전화상담의 많은 부문을 차지했던 결제대금 및 승인내역 안내, 이용한도 잔액조회, 분실도난신고 등록번호 안내 등 업무에 활용돼 신속한 고객상담 서비스가 이뤄진다고 비씨카드는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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