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실행모듈 등 간단한 구성 강점”

뮤렉스(Murex) 솔루션은 프론트 오피스 솔루션으로 출발한 회사로 현재 파라미터 드리븐 시스템 지원방식을 종합적으로 지향하는 시스템이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포지션 관리 및 각종 분석을 수행, 실시간 분석 및 헷지 분석 등을 지원한다.

뮤렉스 솔루션은 특히 데이터 사전을 통해 이미 정의된 각종 손익분석 정보 제공 및 리스크 시뮬레이션의 뷰어, 다이내믹 테이블 등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손익을 정의할 수 있다.

대량 트랜잭션 처리에 있어 뮤렉스 솔루션은 영업점 발생 외환·FX 뿐 아니라 자본시장 운용본부에서 발생하는 트랜잭션 처리를 지원하고 자본 포트폴리오에 대한 각종 시뮬레이션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아울러 이 솔루션은 MLC를 통한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관리하고자 하는 해당 데스크, 상품군, 포트폴리오에 대한 한도관리를 지원하고 배분·웹 API·e-트레이드패드 기능을 통해 은행의 영업점 연게 업무도 지원한다.

뮤렉스의 신상품개발 프레임워크는 상품분해 방식에 의해 정의될 수 있는 신상품의 경우 e-트레이드패드를 통해 손쉽게 정의하고 기존 상품이 아닌 신상품에 대해서는 기존 유사상품 구조의 상품 속성·분석모듈의 조합과 추가보완을 통해 즉각 반영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클라이언트 운영에 있어 실행모듈과 자바 클라이언트 만으로 심플하게 구성된 것이 뮤렉스 자본시장 통합 솔루션의 강점이다.

국내에서는 이미 산업은행이 사용중이고 신한은행, 대한생명, 대우증권 등이 시스템 구축중에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