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손보, 9일 서비스 개시

LIG손해보험은 온라인 개인매체를 이용한 고객과의 소통채널 다양화를 위해 영업가족 미니홈피 서비스를 지난 9일 오픈했다.

 영업가족 미니홈피는 보험설계사가 직접 꾸미는 온라인 공간으로 보험 상품에 대한 설명이나 상담을 넘어 자신의 소소한 일상생활의 모습과 이야기를 담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LIG손보 홈페이지 내에 마련된 이 공간에서 고객은 담당 보험설계사의 일상생활과 마주하게 되며 사무적인 형식 대신 일기처럼 자유롭게 써내려 간 사진과 글을 통해 담당 설계사에 대한 신뢰와 친밀감을 높일 수 있다는 게 LIG손보의 설명이다.

영업가족 미니홈피를 둘러본 한 고객은 "전화상으로 얘기하기가 조금 부담스러워 미니홈피를 찾았는데 담당자의 가족사진과 진솔한 이야기들을 읽다 보니 어느덧 오래전 친구의 미니홈피에 와 있는 기분"이라며 "담당자에게 더욱 믿음과 신뢰가 간다"고 말했다.

한편 미니홈피의 주인인 보험설계사는 자신만의 매체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미처 다하지 못한 이야기를 고객과 함께 나눈다.

자신의 모습을 솔직 담백하게 내비치는가 하면 보험관련 각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해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킨다.

딱딱한 보험관련 정보와 뉴스를 고객의 구미에 맞게 쉽고 간단하게 풀어서 설명해주기도 하고 게시판 상에 남긴 고객이 문의에 정성껏 답변도 해준다.

미니홈피를 운영중인 LIG손보 광주사업소 설계사 김효중 씨는 "고객들이 온라인상에서 담당자와의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 매우 만족해 한다"며 "인터넷과 미니홈피에 익숙한 젊은 고객층에 특히 인기가 많다"고 말했다.

이번 미니홈피 서비스를 개발한 LIG손보 CRM팀의 서병윤 팀장은 "고객과 영업가족의 온라인 소통 채널 강화를 위해 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미니홈피를 통한 고객과 영업가족 간의 친밀감 향상 및 각종 정보 제공이 고객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IG손보는 영업가족 미니홈피 외에도 최근 이메일을 통한 자동차보험 자필서명 서비스를 개발하고 홈페이지 가입회원에게 최신영화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온라인을 활용한 다양한 고객만족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張勝鎬 기자>js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