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지향형 메뉴 구성

32개 상품 수수료할인

 

하나대투증권이 온라인 펀드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하나대투증권(대표 김정태)은 온라인 펀드몰인 펀드하자닷컴을 지난 4일 오픈 했다고 밝혔다.

펀드하자닷컴은 200여개의 국내 및 해외펀드와 CMA, ELS, 대출상품, RP 등 모든 금융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 펀드몰로 일반상품에 비해 최대 72%까지 수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현재 할인 받을수 있는 펀드상품은 하나UBS자산운용 상품 6종류와 KB자산운용의 4개펀드 등 총 22개 펀드로 구성됐다.

유형별로는 인덱스펀드 4개, 테마형펀드 1개, 엄브렐러펀드 2개 등 국내펀드 7종과 해외주식형펀드 15개로 최대 72%~20%까지 판매보수를 할인 받을 수 있다.

하나대투증권은 이번 1차 오픈에 이어 오는 10일까지 10개펀드를 추가해 32개까지 할인대상펀드를 확대할 예정이다.

펀드에 대한 진단과 처방을 받을 수 있는 펀드클리닉 기능도 이달 중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특히 펀드하자닷컴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별도 URL로 구성해 최근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온라인 펀드거래의 고객 니즈를 반영했다.

홈페이지 전면개편과 더불어 온라인 전문 펀드몰을 분리해 편의성과 기능을 대폭 강화했고 초기화면의 경우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한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객장형태의 3D 입체영상으로 구성해 친근감을 더했다.

내용구성에 있어서도 고객이 원하는 모든 펀드를 한 화면에서 검색할 수 있는 펀드조건검색과 펀드리포트를 제공하고 있다.

펀드조건검색시 수익률, 평가등급, 판매실적 등 순위로 검색하는 일반적인 방법뿐 아니라 고객이 투자성향을 직접 진단하고 목독운용, 주택마련, 세제우대 등 투자목적에 부합하는 펀드를 고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즉각적인 온라인 상담이 가능하다.

투자자가 게시판, 이메일, 전화상담예약, 채팅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고 영업점을 방문하는 것과 동일한 상담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하나대투증권 김정태 사장은 "온라인 펀드거래는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으로 자산관리 노하우를 온라인에 접목해 업계를 선도하는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