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기 이후 분할수령 가능

 

▲     © 대한금융신문

수익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한 동양종합금융증권(대표 전상일)의 우리가족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은 기존 연금보험형 상품과 경쟁할 수 있는 대체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펀드랩은 학자금, 결혼자금, 노후자금 마련 등 고객 라이프플랜(Life Plan)에 맞춰서 설계된 맞춤형 적립식 상품이다.
우리가족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은 20세 이하 자녀를 위한 학자금 마련 펀드인 우리아이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 20/30대를 위한 결혼자금 마련 펀드인 우리사랑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 30/40대 이상 목돈 및 노후자금 마련을 위한 펀드인 우리미래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 등 자금의 운용목적별로 구성돼 있다.
기존의 적립식 펀드와 달리 이 상품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특징은 가입자가 가입시점에 자신의 자금운용 목적에 따라 모든 가입조건을 맞출 수 있다는 점이다.
즉 펀드 유형 및 적립 기간(1년~20년), 만기 후 적립금 수령 방법(일시수령/월별 분할수령)을 가입시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안정형, 안정성장형, 성장형의 3가지 유형 중 고객이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투자하고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춰 적립기간 동안 유형별 전환이 가능하다.
우리가족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 상품이 교육자금 마련 및 노후를 위한 재테크 수단으로 각광받는 이유는 적립기간 만기시 분할수령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특히 분할수령시 만기전 주식형으로 운용되던 펀드가 만기 후 채권형으로 전환돼 운용됨으로써 월별로 수령받게 되는 자금의 안전성과 수익성이 동시에 확보되는 이점을 누리게 된다.
동양종금은 투자자문위원회와 랩(Wrap)전문가 위원회자문을 통해 내부통제기준과 건전한 자산운용에 힘쓰고 있다.
두 위원회는 매주 1회 Wrap 전문가 위원회를 개최해 전술적 자산배분 및 포트폴리오 및 종목을 선정하는 등 전방위적 자산운용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맞춰 고객자산운용팀의 자산운용이 이뤄진다.
이처럼 고객의 수익 창출을 위해 철저한 운용철학과 원칙하에 운용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믿고 맡길 수 있다.
또한 우리가족 꿈나무 적립식 펀드랩 가입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 및 부가서비스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