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수익률 극대화 추구

 

▲     © 대한금융신문

대신증권(대표 노정남)은 세대별로 투자성향에 맞는 행복3대 자유적립식랩으로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이 회사의 행복3대 자유적립식랩상품은 투자자의 연령에 따라 투자위험과 목표수익률이 다르다는 것에 착안해 개발된 상품이다.
자녀들을 위한 꿈나무 성장형, 30대, 40대, 50대에 적합한 파이팅345혼합형, 노후자금 마련에 적합한 백년해로 안정형으로 구성됐다.
적립식 랩은 여러 시기에 걸쳐 분산 투자하므로 일시에 투자해 입을 수 있는 위험을 피할 수 있다.
또한 주가 하락시엔 싼 가격에 많은 수량을 확보하고 상승시에는 적은 수량을 매입함으로써 평균 매입단가를 낮추는 장점이 있다.
적립식 상품에 가입해 장기간 꾸준히 적립한다면 단기적으로는 수익률이 좋지 않을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일반 적금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적립식 랩은 다양한 상품에 투자하는 펀드 오브 펀드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투자자가 직접 펀드비율 조정할 수 있고 수수료가 싼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랩은 증권사가 1대1로 자산을 관리해주고 중도환매시에 별도의 수수료가 없는 장점이 있다.
고객 입장에서 자신의 계좌가 어디에 투자되고 있는지 손쉽게 파악할 수 있고 입출금이 편리한 점도 랩 상품의 특징이다.
하지만 원금 보장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원금손실은 고스란히 투자자 책임이 된다.
또 계좌를 관리하는 PB의 역량에 따라 수익률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전 담당 PB의 능력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하는 작업도 꼭 필요하다.
대신증권 자산영업추진팀 남기윤 팀장은 "대신 리더스랩은 고객의 투자성향에 부합할 수 있도록 최대한 다양한 유형의 상품으로 구성했다"며 "업종대표주, 우량주, 가치주, 고배당주를 편입해 장기 수익률 극대화를 추구한다"고 밝혔다.
행복3대 자유적립식랩 상품의 최근 6개월 수익률은 27.14%를 달성하고 있으며 기간수익률은 2004년 7월 20일 이후 176.84%를 기록하고 있다.
이 상품은 개인과 법인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연 수수료율은 0.3~1.4%를 적용받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