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의 통합 포인트 서비스 롯데멤버스 회원이 1200만명을 넘어섰다.

롯데멤버스 서비스는 롯데그룹 내 주요 계열사들이 개별적으로 운영해 오던 멤버십제도와 포인트제도를 롯데포인트 하나로 통합한 것으로 2005년 11월 1일 출범 이래 1210만 회원이 가입했다.

현재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호텔, 롯데월드, 롯데카드 등 롯데그룹 내 유통 서비스 분야 17개 회사의 포인트가 하나로 통합 적립되고 있으며 전국의 모든 롯데 매장에서 현금처럼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롯데멤버스 서비스는 그동안 적립 위주의 포인트 마케팅에서 적극적인 사용 위주로 포인트 문화 자체를 변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에 따라 2006년 3월 41%에 불과하던 롯데포인트 소진율은 12월 70%, 2007년 8월 90%를 기록할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편 롯데는 롯데멤버스 2주년, 회원 1200만 돌파를 기념해 1등 1억원 등 총 3억원의 경품과 유럽, 동남아, 사이판 여행 등 고객사랑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張勝鎬 기자>js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