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2-24 22:35 (월)
단순한 신용카드는 가라
단순한 신용카드는 가라
  • 장승호
  • 승인 2007.12.29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 다기능 USB형 신용카드 발급

공인인증·인터넷전용 프로그램도 내장

▲     ©대한금융신문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신용카드가 끊임없이 변신하고 있다.

무선으로 다운받는 비접촉식 모바일 신용카드, 동영상 등이 구현되는 멀티미디어 신용카드에 이어 신한카드가 지난 27일 USB형 신용카드<사진>를 선보였다.

이 상품은 저장 장치로 흔히 사용되는 USB를 활용, 온라인 및 비접촉식 신용카드와 후불교통카드, 공인인증서, 인터넷 전용 프로그램 등 기능이 다양한 게 특징이다.

인터넷상에서 신용카드 결제시 카드번호 등을 직접 입력할 필요없이 USB를 컴퓨터에 꽂아 바로 사용할 수 있고 IC카드 단말기인 동글(Dongle)이 설치된 가맹점에서 비접촉식 결제도 가능하다.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탑재돼 있어 대중교통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기능과 함께 저장된 인터넷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홈페이지 요약정보 조회는 물론 인터넷 이용시 고객정보 자동입력, 자동 로그인 등 편리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USB형 신용카드를 비접촉식 단말기가 보편화될 때까지 플라스틱 신용카드와 병행해 발급키로 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USB형 상품 출시는 새로운 신용카드의 영역을 개척한 것"이라며 의미를 부여하고 "향후 첨단기술을 활용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USB형 카드는 결제시 편리함뿐만 아니라 디자인 및 사이즈가 휴대폰 액세서리로 이용할 수 있게끔 제작돼 전자상거래와 휴대폰 이용이 많은 젊은 층에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張勝鎬>jsh@kbanker.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