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출동 및 점검서비스 등 표준화 시행

동부화재는 지난 24일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에게 제공되는 프로미 긴급출동?현장출동?점검서비스에 대해 ‘ISO 9001인증’을 획득했다.

ISO 9001인증은 회사의 업무프로세스를 파악해 절차와 방법, 기준 등을 품질 매뉴얼과 절차서 등으로 문서화하고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규정에 따라 수행되고 있는지,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활동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관리감독을 받고 그 인증을 부여 받는 것이다.

이를 위해 동부화재는 지난 2006년 4월부터 품질관리 기법 선진화를 위한 교육을 시작으로 출동지령 체계 변경을 통한 프로세스 혁신과 품질 혁신을 위한 지역별 품질관리 활동을 강도 높게 전개해 왔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인프라 혁신을 위해 LBS(Location Based Service, 위치 기반 서비스) 출동시스템 도입과 실시간 고객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동부화재의 긴급출동서비스와 현장출동서비스는 97%의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특히 긴급출동의 경우 10분내 현장 도착이 91%에 이르는 등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고객에 대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경쟁사보다 전략적 우위 확보를 위해 획득한 ISO 9001인증은 자동차 선진국인 미국에 본거지를 두고 있는 오라이언 인증원(Orion Registar, Inc., USA)으로부터 받았다.

<張勝鎬 기자>js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