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정보교류 … 高투자수익률 창출

그린화재는 손보업계를 넘어 금융기관 중 높은 자산운용 수익률을 자랑하고 있다.

2005회계연도 39.7%(손보업계 평균 자산수익률 5.9%), 2006회계연도 13.9%(5.5%), 2007회계연도 18.8%(4.4) 등 보험업계에서 유일하게 4년 연속 두자리 수의 투자수익률을 기록,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고 있다.

이같은 비결에 대해 그린화재는 ‘리더스초이스(www.leaderschoice.co.kr)’가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리더스초이스는 그린화재가 운영하는 정보수집 및 분석사이트로 매일매일 쏟아지는 정보 중 회원들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직접 선별한 고급정보와 뉴스들을 공유하는 곳이다.

실제 리더스초이스 사이트에는 그린화재의 이영두 회장을 비롯해 전국 각지의 임직원이 자기 관심분야와 해당지역의 중요한 뉴스를 실시간으로 올리고 댓글까지 더하면서 우량한 기업 발굴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그린화재의 자산운용을 총괄하는 고우석 전무는 “그린화재가 자산운용으로 고수익을 창출하는데 리더스초이스가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고 전무는 이어 “대한민국 금융자산 8000조원 가량을 1%만 더 높게 운용한다고 하더라도 80조원이 증가하고 이는 GDP가 8% 상승하는 효과로 이어져 국가경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리더스초이스는 1%를 만들기 위해 이번에 내부적으로 운영되던 이 사이트를 오픈해 좀 더 많은 이들이 정보를 교환하고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그린화재는 리더스초이스를 국내 기업인들이 정보의 홍수 속에서 선별된 유익한 정보를 취득하고 활용하는 장으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張勝鎬 기자>js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