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부터 주요 5개 도시 방문

애니메이션 활용한 홈페이지도 구축

증권선물거래소(이사장 이정환, 이하 KRX)는 ELW 시장의 건전 투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전국 순회 투자자 교육을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투자자 교육은 ELW시장이 단기간에 급성장함에 따라 기초지식 없이 투자하는 투자자가 증가하고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KRX는 서울·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투자관련 교육 기회가 적은 지방투자자에게도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순회 교육을 실시하며 투자 안내책자의 내용을 중심으로 각 섹터별로 증권사의 전문강사 및 거래소 직원이 직접 투자자 교육을 담당할 계획이다.<표 참조>

이번 투자자 교육에 사용될 ‘ELW 투자 종합 안내책자’는 상품구조, 제도, 유동성공급자(LP)의 기능, 투자위험, 투자방법 등 ELW 투자시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을 총망라했다.

아울러 KRX는 ELW 투자자 교육 전용 홈페이지 구축<http://elwedu.krx.co.kr>, 애니메이션 등을 활용해 투자자들이 상시적으로 교육 내용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고 FAQ 메뉴를 통해 투자시에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직접 검색 가능토록 했다.

KRX 관계자는 “ELW의 상품 및 위험 구조, LP업무의 본질 등을 잘 모르거나 오해하는 데서 기인하는 민원 등이 이번 교육을 통해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레버리지 효과 등에 대한 막연한 기대감 때문에 이뤄지는 무분별한 투자도 감소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ELW에 대해 바르게 알고 건전하게 투자하는 투자문화 정착을 통해 시장이 양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성숙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車振炯 기자>jin@kbanker.co.kr

<표>전국 순회 교육 일정

 회차  일정  장소
 1차 8.20(수)  부산(BEXCO)
 2차 9.04(목)  서울(거래소)
 3차  9.25(목)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
 4차  10.14(화) 대구(EXCO)
 5차 11.06(목)  대전(충남대)
 6차  11.27(목)  서울(거래소)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