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명 예정, 해외분야도 신설

산업은행이 투자은행으로 확대발전하게 될 민영화 시대에 필요한 우수인력 확보를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산은은 전년의 2배 수준인 신입행원 15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신입행원 채용에서는 외국대학 수학자를 대상으로 ‘해외분야’ 채용을 신설해  글로벌 IB업무 수행 인력을 다양한 방법으로 확충할 계획이고 작년에 이어 지역연고자 및 장애인에 대한 우대전형을 지속 실시 , 사회적 책임경영도 실천할 방침이다.

신입행원 모집대상은 은행일반, 해외분야이며 9월 중순 일반 공모방식에 의한 인터넷 지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전형(10월초), 필기시험(10월 중순, 학술 및 일반시사․영어 논술), 1차 면접(11월 중순) 및 2차 면접(11월 하순) 등의 전형과정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산은은 조직 전문역량 확충 및 건전한 경쟁문화 조성을 위해 국내외 변호사, 연구인력, IB전문인력 등 20명 내외를 추가 확보하기 위한 전문인력 채용도 진행하고 있다.

산은 인력개발부 김수재 팀장 “이번 대규모 공채 소식은 산은의 미래를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확보한다는 의미와 더불어 최근 악화되고 있는 취업상황에 비춰 볼 때 청년실업 해소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