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선정

기업용 토털 솔루션 공급업체 티맥스소프트(대표 박대연)의 국산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 RDBMS’가 공공기관 등에서 연이어 우수 제품으로 선정됐다.

티맥스소프트는 지난달 26일 우정사업본부(지식경제부 산하)에서 개최한 ‘2008 하반기 중소기업 대상 신기술·우수 IT제품 설명회’에서 엔터프라이즈급 대용량 DBMS 솔루션 ‘티베로 RDBMS’가 최우수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 시상식 행사는 중소기업의 기술 향상 및 제품 구매 활성화를 통해 중소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우수기술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우정정보화 사업 참여 기회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우정사업정보센터 이강후 센터장은 “설명회에 참석한 16개 업체 제품 중 기술성과 시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 티베로 RDBMS를 최우수 제품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서광현 정보기반 과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향후 우정사업본부는 IT 관련 공공기관 합동으로 설명회를 확대, 개최할 계획”이라며 “최우수 제품상을 수상한 티베로 RDBMS가 국내 DBMS 시장에서 선전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10월 ‘티베로 RDBMS’는 한국SW기술진흥협회,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등이 주관하는 ‘제5회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술대상’에서도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기술대상은 SW 개발 과정에서 적용된 기술의 우수성을 평가하고 산출물에 대한 자산화 정도를 평가하는 SW 기술 중심의 시상제도다.

시상식은 12월 4일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티맥스소프트 전략마케팅본부장 허병근 상무는 “티베로 RDBMS가 우수 제품으로 연이어 수상하면서 제품 우수성에 대한 인정과 함께 고객 신뢰가 높아지고 있다”며 “티베로 RDBMS의 목표인 오라클 등 외산 제품을 대체해 미들웨어 분야에 이어 국내 DBMS 시장을 석권하겠다”고 강조했다.

<金東起 기자>kdk@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