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성 및 안정성 겸한 솔루션

실시간 온라인 국제 송금 가능

 

마스타카드는 지난 18일 DBS은행과 함께 국제 송금 솔루션 ‘마스타카드 머니센드’를 싱가포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개인의 국제 계좌이체 및 송금을 단순화하고 향상시켜 해외에 있는 마스타카드와 마에스트로의 카드 계좌로 송금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에 따라 마스타카드와 마에스트로 카드 회원들은 머니센드를 이용해 가족 및 친구들에게 더욱 빠르면서 쉽고 안전하게 송금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머니센드 거래는 실시간으로 초 단위 승인이 이뤄지기 때문에 통상적으로 마에스트로 카드 계좌로는 1영업일 이내에, 마스타카드 계좌로는 1~3영업일 이내에 송금이 완료된다.

DBS은행 및 POSB은행의 마스타카드 회원과 인터넷 뱅킹 고객들은 DBS 머니센드 솔루션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등의 50여개 은행으로 자유롭게 온라인 송금을 할 수 있다.

아시아개발 은행과 DBS 인터넷 뱅킹이 조사한 통계에 따르면 해마다 싱가포르에서 아시아국가(인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로 송금되는 금액은 10억달러(싱가폴 달러)를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빈센트 탄 (Vincent Tan) DBS 이사는 “파트너와의 전략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쉽고 편리한 비현금 결제 플랫폼을 개발했다. 마스타카드 머니센드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많이 송금하는 5개 아시아 국가로의 온라인 송금에 있어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이다. 우리는 고객과 가장 관련 깊은 핵심 시장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부분의 싱가포르 사람들이 POSB은행이나 DBS은행 계좌가 있기 때문에 이번 서비스는 우리 고객들이 다른 국가에 있는 지인들에게 송금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가장 편리한 수단이 될 것이다”며 “현재  마스타카드와 함께 시장 네트워크 및 서비스 참가은행을 확장하는 사안에 대해 논의 중이다”고 말했다. DBS 마스타카드 머니센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 하는 형태로 운영되며 고객들은 온라인 영수증을 발급 받아 언제 어디서든 그들의 온라인 거래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데이비드 첸(David Chan)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동남아 신지불상품 담당 부대표는 “머니센드는 마스타카드의 신용카드,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을 통해 국내 및 해외 송금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마스타카드는 송금을 안전하게 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실시간 거래승인 및 빠른 결제를 지원하는 등 고객 친화적 솔루션을 지향함으로써 회원은행간의 거래가 더욱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첸 부대표는 “머니센드는 DBS은행의 아시아·태평양 지역내 영향력과 100만명이 넘는 인터넷 뱅킹 사용자를 발판으로 삼아 이 지역에서 큰 성공을 거두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張勝鎬 기자>jsh@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