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다운 스윙Ⅰ

기본 갖춰 올바른 셋업 완성
 
 
프로와 아마추어의 첫번째 차이점은 기본원리에서부터 시작된다. 프로들에게 가르칠 때 기본원리부터 시작하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아마추어들은 기본 원리는 무시하고 공을 치는데만 신경을 쓴다.
 
기본 원리를 잘 다듬어 올바른 셋업을 만들어낸다면 당신의 스윙의 일관성은 크게 발전할 것이다. 대부분의 아마추어들도 기본적인 그립과 스탠스 그리고 얼라이먼트에 대한 기본원리는 상식일 것이다. 하지만 이번 레슨에선 프로들이 매우 중요시 여기며 항상 연습하는 올바른 프로 셋업에 대해서 배워보자.
 
다음 원리는 밸런스다. 프로와는 달리 아마추어 선수들은 밸런스에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다. 평균적으로 발 뒤꿈치에 체중이 심하게 실려있어 스윙의 피니쉬까지 견고한 스탠스를 유지할 수 없다. 바로 이 밸런스가 불규칙적인 스윙을 만들어 내며 올바른 임팩트를 만들 수 없게 한다.
 
아래와 같은 연습을 통해 올바른 밸런스를 유지한다면 안전한 스윙을 만들 수 있다. 올바른 밸런스는 올바른 컨택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프로들처럼 단 한번의 스윙이라도 개인의 최대 기량을 발휘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 기본원리는 셋업에 있어 기울어진 어깨다. 기울어진 어깨는 아주 흔한 모습일 것이다.
 
대부분의 아마추어 선수들은 오른쪽 어깨를 내리는 것이 정석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오른쪽 어깨를 내리는 셋업은 아마추어가 꼭 고쳐야 될 취약점이다.
 
<자료제공:골프가이드>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