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는 지난 8일 일반보상서비스에 대해 국제인증 네트워크인 IQ-NET으로부터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에 획득한 ISO 9001은 화재보험, 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과 일상생활배상책임 등 장기재물보험 가입고객에 대한 보상서비스를 대상으로 한 것이다.
 
이번 인증으로 동부화재는 일반보상서비스에 대한 최고 보상 품질과 국제적 서비스 수준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협력사인 한울화재특종손해사정, CSK손해사정, 스피드손해사정도 동부화재와 함께 ISO 9001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상생경영을 실현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되기도 했다.
 
이번에 동부화재가 취득한 ISO 9001 인증은 회사 업무프로세스 절차와 방법을 품질 매뉴얼과 절차서 등으로 문서화했는지, 고객에 대한 서비스가 규정대로 수행되고 있는지, 고객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활동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관리감독을 받고 인증을 부여 받았다.
 
<張勝鎬 기자>jsh@kbanker.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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