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제공 기능 강화

신규가입 절차 개선
 
▲     © 대한금융신문

 
우리은행(은행장 이종휘)은 정보제공 기능을 강화하고 신규가입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고객의 인터넷뱅킹 이용 편리성을 제고하기 위해 인터넷 홈페이지를 대폭 개편해 11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우리은행 홈페이지는 최대 이용서비스를 원클릭으로 접속하도록 하는 등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의 접근 단계를 최소화하고 많이 이용하는 로그인과 조회, 이체 서비스 등의 글자크기를 확대함은 물론 화면도 재구성해 고객의 편리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인터넷뱅킹 이용자 비밀번호를 영업점에서 직접 등록해 신규가입절차를 간편하게 개선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홈페이지 초기화면을 고객의 선택에 따라 이미지 위주 화면과 문자 위주 화면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예금과 펀드 등 금융상품 제공 영역을 확대하고 검색기능을 강화해 고객별 추천상품이나 맞춤상품을 보다 쉽게 접근하도록 했다.
 
이밖에도 고객의 이용안내를 강화하는 등 고객이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고객센터를 개편하고 전계좌조회 화면에서 멤버스포인트와 보너스멤버쉽등급 등 고객의 혜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뱅킹 이용고객 만족도 조사를 통해 고객의 불편요소를 개선하고 이용현황 분석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車振炯 기자>jin@kbanker.co.kr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