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자본 유치 나서

▲     © 대한금융신문

 
미래에셋증권(대표 최현만)이 중화자본 유치에 앞장서고 있다.
 
미래에셋증권은 중국의 대표 증권사인 짜오상(招商)증권과 한국자본시장에 대한 투자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포괄적 업무제휴에 합의하고 지난달 27일 홍콩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양해각서 (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부회장 및 지식경제부 김동수 투자정책관, 유외이진 짜오상(招商)증권 홍콩법인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제휴는 짜오상증권이 향후 3억 달러 규모의 자본을 한국에 투자하는데 미래에셋증권을 전략적 파트너로 삼고 한국 투자 펀드를 조성해 녹색기술산업 등 신성장동력분야 중견기업에 투자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했다.
 
최현만 부회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한중간 투자협력의 물꼬를 트고 향후 중화자본의 지속적인 한국 투자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에도 세계 금융시장에 한국 시장을 소개하는데 일조할 수 있도록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짜오상증권은 1991년 중국에서 설립된 운용자산 90억 달러 규모의 대표적인 증권사로 기업 자금 지원, 자산 운용, 금융관련 자문, 기업 인수 및 합병, 상장 후 자금 모집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양사는 전략적으로 중요한 업무분야에서의 지속적 협력뿐 아니라 모든 사업영역에서 시너지효과를 거둘 수 있는 실질적인 투자협력 범위를 계속 확대해나 갈 방침이다.
 
한편 이날 지식경제부는 기획재정부, 코트라(KOTRA), 한국개발연구원(KDI)과 함께 홍콩에서 현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국 투자환경 설명회 및 상담회를 개최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